Uncategorized

자기효능감 관련 내용 알아보기.

자기효능감이란?

자기효능감(Self-Efficacy)은 알버트 반디우라는 심리학자가 먼저 제안한 개념으로, 자신이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지닌 상태를 의미합니다. 즉, 자기능력감과는 다르게 차세대 지향적인 의미에서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에 따른 활동의 의지도 포함됩니다.

자기효능감의 중요성

자기효능감은 개인의 모든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먼저, 자기효능감이 높은 사람은 더 높은 도전 정도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또한,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실패에 대한 대처 능력이 높아져 강한 회복력을 갖게 됩니다.

또한, 자기효능감이 높은 사람들은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목표를 달성할 때 보다 더 큰 성취감을 느낍니다.

자기효능감을 높이는 방법

자기효능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경험의 증진: 적극적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아가며 성공을 경험하는 것이 자기효능감 확보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모델링: 타인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격려와 함께 참여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도움의 제공: 개인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격려를 통해 개인의 자기효능감 확보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결론

자기효능감은 높은 수준으로 갖춘 사람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져 최대한의 성취감을 누리며 높은 성과를 이루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자기효능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을 쌓고 타인의 성공 사례를 참고한 후 적극적으로 도움을 구하고 지원을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내용은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만약, 부정확한 내용이 있다면 💌admin@lookoutmiso.com으로 연락주세요.